242 0 0 1 5 0 2년전 0

셀프 트레이닝

인생의 의미

인간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부정적이고 나쁜 소식을 수십 수백만 건을 접하게 된다. 이것이 긍정보다는 부정과 나쁨에 더 집착을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예를 들면 당신의 자식이 시험을 쳐서 100점을 받은 과목보다는 50점을 받은 과목에 더 집착을 하게된다. 수학 점수를 100점 받은 아이는 자신이 자랑스러워야 하는데 50점을 받은 국어 점수 때문에 항상 주눅이 들어 있다. 왜냐하면 부모의 입장에서는 아이가 받아온 50점에 집착을 하기 때문이다. "넌 수학을 100점 받았는데 왜 국어는 이 모양이냐?"타박을 한다. 부모의 머릿속에는 아이의 점수에 대한 긍정의 신호보다는 부정의 신호가 앞선다. 이때 그 아이의 반응은 2가지다. 첫번째는 내가 이 과목을 못했기 때문에 다음에는 정말 잘해야지!!! 그..
인간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부정적이고 나쁜 소식을 수십 수백만 건을 접하게 된다.
이것이 긍정보다는 부정과 나쁨에 더 집착을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예를 들면 당신의 자식이 시험을 쳐서 100점을 받은 과목보다는 50점을 받은 과목에 더 집착을 하게된다.
수학 점수를 100점 받은 아이는 자신이 자랑스러워야 하는데 50점을 받은 국어 점수 때문에 항상 주눅이 들어 있다.
왜냐하면 부모의 입장에서는 아이가 받아온 50점에 집착을 하기 때문이다.
"넌 수학을 100점 받았는데 왜 국어는 이 모양이냐?"타박을 한다.
부모의 머릿속에는 아이의 점수에 대한 긍정의 신호보다는 부정의 신호가 앞선다.
이때 그 아이의 반응은 2가지다.
첫번째는 내가 이 과목을 못했기 때문에 다음에는 정말 잘해야지!!! 그리고 절대 부모님을 실망시키지 않겠다는 다짐을 할 것이다.
두번째 반응은 그냥 끝까지 반항을 하는 것이다.
즉 나무라면 나무랄수록 아이는 더 삐뚤어지게 행동을 한다.
그리고 아이가 부모에게 받은 상처는 쉽게 아물지 않는다.
아마 대부분의 아이는 후자에 속하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상대방의 부정적인 신호가 강한 만큼 나 자신도 부정적으로 행동한다.
만약 반대로 나에게 상대방이 나를 감싸주고 긍정적으로 대한다면 당연히 나 또한 긍정적인 신호로 답을 할 것이다.
위에서 처럼 국어 점수를 50점을 받더라도 다음에는 60점만 받도록 하자고 부모가 타일렀다면 아마 아이의 반응은 달라질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나라 대부분의 학부모가 그런 상항에 처해있다면 그렇게 이야기는 못 할 것이다.
왜냐하면 벌써 부모의 시선은 잘못된 국어 점수에 집착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이 나쁘고 부정적인 것에 집착하는게 문제가 아니라 그것으로 인해서 우리의 인생이 부정적으로 변해간다는 것이 문제다.
이렇듯 우리의 인생은 긍정과 부정속에 공존하며 생활하고 있다.
하지만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긍정보다는 부정적인 생각이 강하기에 이것을 해결하고자 본인 스스로 노력해 왔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조금이나 인생을 살아가면서 자신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한번쯤 돌아보게 되면서 끝마친다.
전자책 출판 전문가로서 라푸엑스라는 "당신의 삶을 발전시키기 위한 블로그"를 운영중에 있으며 많은 책을 출판하면서 과연 인생을 어떻게 살면 행복할까를 끊임없이 생각하면서 노력하였다.
2년동안 12권의 전자책을 출판하였고 2권은 아마존에 영문판으로 출판하였다.
단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평가해 주었고 저자의 글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있다.
현재 클래스 101,크몽을 통해서 "평범한 직장인이 전자책 5권 출판하기"라는 전자책의 저자이기도 하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